티스토리 뷰

명리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 법

유니버스 2022. 3. 5. 23:24

목차




    전편에서 사주 잘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오늘은 사주팔자를 간단히 보는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주 잘 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사주를 잘 보는 것은 왜 사주를 보는지에 대한 이유였다면, 사주팔자를 간단히 보는법은 어떻게 사주를 보는지에 대한 설명이 될 것입니다.

    아직 사주 잘 보는 방법을 안보셨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사주 잘 보는 방법

    누구나 살면서 힘든 시기를 겪게 되는데, 이때 제일 궁금한 건 과연 언제쯤 다시 좋아질까? 에 대한 고민이 아닐까 싶다. 특히 자신에 문제는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쉽지 않아 제3자와의 소

    universeseries.tistory.com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 법

     

    사주팔자를 간단히 보는법은 쉽게 2가지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사주팔자'로만 검색을 해보아도 굉장히 많은 사이트들이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무료라는 단어가 많이 보이는데, 모두 확인해 본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사주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고, 링크를 연결하고 있네요.

    많이 알려진 신한은행, 농협, 뽐뿌, 네이트, 아시아경제등 포털사이트에서도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막상 보면서도 그다지 신뢰감이 가진 않죠?

    왜? 단지 재미를 위해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무료 토정비결 보러가기


    이런 사주팔자 사이트들이 주는 결과값들은 대체로 사주의 단식 판단법에 의존한다고 봅니다. 
    (단식 판단법은 천간충결, 지지충결, 천간합, 지간합으로 길흉을 판단하는 직관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세를 볼 때 오류를 범하기 쉬운 면이 있는데, 재미로 본다면 괜찮지만 정말 삶이 힘들거나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부족한 정보가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히 운명을 아는 방법은 직접 사주팔자라는 학문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어짜피 한 번만 알면 평생 써먹을 수 있으니, 조금만 알아두면 대략적인 나의 운명을 알 수 있습니다.

     

    만세력 보는 법


    먼저 나의 사주팔자를 보려면 만세력 알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만세력을 책을 보고 찾아야 했지만 요즘은 앱을 이용해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앱이 있지만 저는 천을귀인이라는 앱을 이용합니다. 앱에 따른 큰 차이는 없으니 Play 스토어에서 만세력으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생년월일과 출생시간을 정확히 입력하면 나의 사주팔자와 대운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를 통해 알아볼까요?

    A가 나의 사주팔자가 되고, B가 대운이 됩니다. 

    사주팔자는 내가 태어난 연월일시를 천간, 지지로 나누어 4개의 기둥을 세운 것이고, 대운은 나의 사주팔자가 걸어야 할 길로 생각하세요.

    그럼 예시를 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예시는 1985년 1월 1일 11시생의 만세력 예시입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두 글자를 집중해서 봐야 합니다. 바로 경금과 자수이죠.

    왜냐하면 경금은 일간인 나를 뜻하는 글자이고, 자수는 내가 태어난 월의 지지를 뜻하는 글자이기 때문입니다.

    이 두 글자가 나의 운명 기둥 사주팔자의 기운인 음과 양, 오행에 대한 많은 힌트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힌트로 책이나 포털사이트에서 경금과 자수에 대해 찾아보고 나의 운명에 대입해 보세요.

     

    일단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어느정도 느낌이 오셨을 겁니다.

    아직 궁금증이 남아 있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 무료 사주풀이 신청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