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모발이식 이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생착기간과 생착률입니다.

    보통 모발이식을 대량으로 5000모 하게될 경우 500만원 이상의 큰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모발이식 이후 부작용으로 염증이 생기거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맞춤형 모발이식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반나절정도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데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맞춤형 모발이식 알아보기



    맞춤형 모발이식은 필요한 부위만 맞춤으로 이마, 정수리, 전체, 여러부위를 선택할 수 있고 모수도 현재상황에 따라 상담이 가능합니다.

    이식방법도 비절개 방식이라 흉터나 통증이 적은편이고 고밀도로 이식을 하기 때문에 머리가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당일 이식이 된다는 점인데요, 모발이식은 전반적인 두피나 머리 라인을 다시 형성하는 것이기에 꼭 경력이 오래된 곳에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생착률



    모발 이식 생착률이란 모발 이식 수술 후 이식된 머리카락이 성공적으로 새로운 위치에서 자라고 유지되는 것을 뜻하는데, 대체로 모발 이식 생착률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모발과 비교했을 때 개인별 상태와 관리 습관에 따라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생착률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는 어느부위를 이식했냐인데요, 
    일반적으로 두피에 있는 혈액 공급이 좋은 부위에 이식하면 생착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두피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음주나 흡연은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생착기간



    모발 이식 수술 후 이식된 머리카락이 새로운 위치에서 자라고 안착하는 기간은 짧게는 몇 주에서 길게는 몇개월까지 주의 관찰하며 관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일단 첫 1~2주간은 수술부위의 상처가 치유되는 기간으로 대체로 모발은 죽은 상태로 나타나거나 수술부위가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후 1개월가량이 지나면 휴면기간이 시작되는대요, 이 시기에는 머리카락이 점차 떨어지게 되는데 일시적이며 정상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개월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게 되고, 이 머리카락은 얇고 가늘지만 점점 자라는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6개월 이후부터는 자랐던 머리카락이 더욱 두껍고 강해지게 되는데 비로소 원래 머리카락과 같은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오늘인 모발이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모발이식으로 탈모와 함께 잃었던 자신감을 회복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길 기원하며 추가적인 정보를 공유드리니 참조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발이식 알아보기